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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소형전기차 ix1 늦은리뷰
    review 2023. 5. 16.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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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자동차하면 독 3사. 그중에 젊은층을 사로잡는 BMW 이제 전기차도 BMW의 시대인것 같습니다.한번 보시죠

    BMW는 다양산 SUV라인업을 지니고 있는데요. BMW는 SUV라인에  x라는 이름을 붙이고 뒤에 숫자로서 시리즈를 붙입니다. 그렇기에 x1은 x시리즈중 기초가 되는 엔트리 모델이라 하겠습니다. 이번에 전기차로 새롭게 출시했죠.

    액티브 투어러와 같이 새롭게 등장한 x1은 이전 F시리즈가 아닌 U시리즈로 새롭게 돌아왔는데요 SUV라인업 최초의 U코드네임을 사용한 BMW SUV 입니다. 사실 이전 모델에 비해 디자인도 조금 더 날렵해 지고 하이테크한 모습인데요, 요즘 BMW의 SUV디자인이 꽤 만족스럽게 나옵니다. 저만 그런가요??

    ix1은 내연기관모델과 같이 출시되었고 ,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순수전기차로 총 4가지가 나왔어요.. 국내에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출시 미정인듯합니다. 블루컬러의 포인트로 내연기관 모델과 차이를 보이는 것은 ix3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어요.

    ix1은 64.7kWh의 리튬이온 베터리를 사용하며 출력은 233kW와 494Nm의 최대토크를 냅니다. 즉 312마력정도 나옵니다.

    제로백은 5.7초 이며 가장 중요한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는 WLTP기준 438km로 국내의 다른 차들과 같이 400키로정도는 달릴 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전면 그릴자체가 BMW의 아이덴티티를 잘반영해 주어..누가 봐도 비앰이여... 이런느낌으로 웅장합니다.

    ix1의 사이즈는 전장4500mm , 전폭 1845mm , 전고1642mm , 휠베이스 2692mm입니다. 순수 전기차인 ix와 i4처럼 도어캐치는 돌출형이 아닌 매립형으로 되어있어 좀더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디자인에 신경쓴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팝업식 보다는 고장이 적은 매립형이 더 맘에드는데 , 딱 잘 만든 모습이네요..이런건 칭찬해야죠.

    휠 도 17~20인치까지 차등적용되어 선택할수 있을듯합니다.

    후면또한 간결하고 멋들어지며 친환경전기차임을 은근 강조한 모습입니다. 나쁘지 않네요.

    BMW ix1은 엔트리급이지만 idrive8.0이 적용되고 10.25인치 풀 LCD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미래지향적인 실내를 갖고있습니다. 기어레버는 토글 형태로 적용되었고 센터콘솔은 최근의 BMW의 여러모델들과 비슷한 레이아웃을 지니고 있네요. 시트또한 부드러운 가죽임을 알수 있는데.. 착좌감이 굉장히 우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번 앉아보고싶네요.. BMW에서 연락은 안오겠지만 ...기다려봅니다. 

    국내출시를 기대하며 , 국내출시가는 6천만원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서비스와 옵션으로 난리치는 흉기차와 견주려면 좀만 더 저렴히 나와주면 좋으련만... 아무튼 국내출시하면 현기차 전기차와 좋은 승부를 펼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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