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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혁신 ; 신입사원 교육 현장투입 절차서daily 2023. 1. 16. 12:19반응형
반갑습니다. 디지털 크리에이터 링고제이 입니다.
제가 현업에 있을때 , 제조업 현장에서 인력충원도 어렵고 , 소규모 업체 사장님들을 인원 관리도 쉽지 않으셔서 저에게 해당 관리방법을 표준화 할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은 이윤추구가 목적이지만 , ISO9001인증을 유지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고객만족'을 우선으로 경영방침을 세우며 지켜나갑니다.
해당업체도 , 1차 모기업에서 일본의 대기업과 거래를 하는데 , 일본의 까다로운 품질수준을 맞추기 위해 ISO9001인증이 없어도 해당절차를 따라 업무를 진행하는중이에요.
요즘 제조업은 인원 아웃소싱하기도 쉽지않습니다. 돈을벌어도 인건비 비중이크고요... 거기에 고객사 출하시킨제품이 불량이라도 나면 사업을 마이너스로 이끌어가고 힘들어지죠
이중에 중요한 요인은 ...사장님들은 자기직원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직원들 이직율을 낮추기 위하여 복지정책에 신경쓰시고 바쁘신 시간쪼개어 퇴근시간 30분전에 , 직원들 대상 상담을 날짜별로 돌아가면서 해야합니다.
제가 이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 신규직원이나 , 교육훈련이 완벽하지 않은 직원/작업자가 라인에 투입되어 불량을 야기시키면 회사의 손해가 커지기 때문이에요. 다음의 절차서를 마련하시어 , 꼭 신입사원 , 기존에 직원이라도 숙련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절차를 관리해야합니다.
고객사에 우리회사는 이렇게 관리한다고 보내야 하기 때문에 영문과 같이 작성하였으며, 실제로 일본 고객에게 보낸 지침서 입니다.
작성은 제가 품질담당자와 상의해서 관리 가능한 수준을 파악하여 , 내용을 입력하고 근거 서류들을 마련해 줬어요.
이렇게 관리하더라도 불량은 언제 어디서 발생될지 모르죠..... 불량이 발생되더라도 , 고객에게 명확한 원인분석 및 재발방지 대책을 제시하여 같이 협력하여 개선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다음비지니스 진행에도 경험 축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위의 신규입사자 투입전 절차가 필요하신분은 말씀해주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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